엄마(UMMA)한국 감성 할리우드 공포 영화
요즘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는 공포 영화 한국에서 그레이 아나토미에서 크리스티나양으로 활약한 배우 산드라오 주연 영화 엄마(UMMA) 입니다.
엄마 기본정보
장르 : 스릴러,공포
국가: 미국
러닝타임: 83분
개봉 : 2022.05.11
스트리밍 : 넷플리스
감독 : 아이리스 심
출연진 : 산드라 오, 파이벨 스튜어트, 더맛 멀로니,오데야 러쉬, 미화 앨라나 리, 톰 이
평정 : 3.99
관객수: 1.9만명
엄마 줄거리
미국의 한 외딴 농장에서 딸 '크리스'와 단둘이 평온하게 살아오던 '아만다'. 어느 날, 그녀의 앞에 한국에서 죽은 엄마의 유골이 도착하고
그때부터 정체불명의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한다. "넌 절대로 날 벗어날 수 없어"
결말
그녀는 서서히 자기가 자신의 엄마처럼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사로잡힌다. '아만다'가 엄마의 유골함을 묻으려 하자 엄마는 자신의 딸 '아만다'를 차지해버린다.(빙이 된다?)
'크리스'는 엄마가 제사를 지내며 탈을 쓰고 한복을 입고 있는 걸 발견한다. '아만다'는 자신의 딸 '크리스'를 공격하고 다행히 죽음을 면한다.
'아만다'는 가족의 유산을 재발견하고 딸 '크리스' 와 공유한다. 그리고 자기 삶을 살겠다는 크리스를 받아들인다.
후기
미국에서 한국의 '한'이라는 소재로 만든 할리우드 작품으로 큰 관심을 받았는데요. 기대와 달리 관계들에게 좋지 못한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. 이유는 작품에 여라 가지 소재를 사용했지만 제사, 한복, 탈 등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다루고 있지만 공감이 안되는 부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.'아만다'의 엄마가 한국에서 유명한 한복 디자이너라는 설정으로 한복이 어머님의 유품으로 등장하는 것은 이해하나. 가문 대대로 여자한테만 내려오는 탈... 이해가 안 되는 부분들 영화 스토리상 중반까지는 재미있게 봤으나 후반부에는 공포 영화라고 하기에는 좀 미약한 부분들이 많아다.